클래스 : 객체를 생성하기위한 설계도나 틀, 필드와 메소드를 가진다.
객체 : 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진 것
필드 : 값이 저장되는 멤버 멤버변수
메소드 : 실행 가능한 함수, 객체의 행위를 구현한 함수
생성자 : 클래스의 이름과 동일한 메소드, 주로 필드의 초기값을 주어줄 때 사용
ex)
/* 상품 클래스를 만들어 초기값 세팅후 처리 */
public class Goods
{
private String name;
private int price;
private int numerOfStock;
private int numerOfSales;
public Goods(String name, int price, int numerOfStock, int numerOfSales)
{
super();
this.name = name;
this.price = price;
this.numerOfStock = numerOfStock;
this.numerOfSales = numerOfSales;
}
public String getName() { return name; }
public int getPrice() { return price; }
public int getNumerOfStock() { return numerOfStock; }
public int getNumerOfSales() { return numerOfSales; }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Goods[] cameras = new Goods[3];
for(int i=0; i<cameras.length; i++)
{
cameras[i] = new Goods("Cannon EOS "+(i+4)+"00D", (i+1)*10+900, i, 10-i);
System.out.println("\n"+cameras[i].getName());
System.out.println("Price : $"+cameras[i].getPrice());
System.out.println("Numer Of Stock : "+cameras[i].getNumerOfStock());
System.out.println("Numer Of Sales : "+cameras[i].getNumerOfSales());
}
}
}
result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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